ad27

충남개발공사 “새로운 도약으로 더 행복한 충남 선도”

기사승인 2021.09.15  14:48:59

공유
default_news_ad1
ad28
ad29

- 新경영비전 및 중장기 경영전략 발표…도민 행복을 위한 공공성 강화 등 4대 전략방향 설정

   
 

충남개발공사(사장 정석완)가 신(新)경영비전과 중장기(2021~2025년) 경영전략을 발표하고 새로운 도약을 다짐했다. 새롭게 발표된 중장기 경영전략은 지난 2월 취임한 정석완 사장의 경영철학과 新경영체계 구축 의지와 함께 급변하는 경영환경 변화에 대응하고 지속 발전 기반을 마련하기 위한 공사의 전략과 新경영비전을 담고 있다.

공사는 新경영비전으로 “새로운 도약으로 더 행복한 충남을 선도하는 충남개발공사”를 발표했다. 이는 도민의 복리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라는 고유의 미션과 민선 7기 충남도정 방향인 ‘더 행복한 충남, 대한민국의 중심’ 달성에 기여하고, 도민과 함께 지속 발전을 위한 성장기반을 마련하겠다는 경영방침과 공사의 미래상을 반영했다.

또한 공사는 新경영비전 실현을 위한 중장기 4대 전략방향과 이를 실현하기 위한 5대 경영목표를 제시했다.


공사의 4대 전략방향은 ▲도민 행복을 위한 공공성 강화 ▲지속발전을 위한 신성장 동력 발굴 ▲지역상생을 위한 사회적 가치 창출 ▲성과창출을 위한 혁신경영 내재화로서, 13개의 전략과제와 함께 26개의 실행과제를 통해 구체적으로 실천해 나갈 예정이다.

공사는 이를 통해 2025년까지 ▲공동주택 7,000호 공급 ▲도시개발 440만㎡ 추진 ▲신규사업 확대 및 사업영역 다각화 ▲고객만족도‧청렴도 최고등급 달성 ▲경영평가 최고등급 달성 및 정부혁신 우수기관 선정이라는 5대 경영목표를 달성할 계획이다.

◆ 도민 행복을 위한 공공성 강화, 주택공급과 도시개발 확대

공사는 도민의 행복을 위한 공공성 강화 노력을 통해 도민의 주거 안정을 실현하고 삶의 질을 높여나갈 계획이다. 도내 인구·주거 트렌드 및 지역균형발전계획 등을 고려하여 공동주택 공급과 도시개발사업을 확대, 도민의 주거 수준을 높이고 쾌적하고 편리한 주거환경을 제공하여 도민의 행복과 삶의 질을 높이고자 함이다.
이를 위해 맞춤형 주거복지 확대, 지역특성을 반영한 도시재생 모델 정립, 대행사업의 성과관리체계 수립 등 3개 전략과제를 실행할 방침이며, 2025년까지 공동주택 7,000호(분양 5,000호, 임대 2,000호) 공급과 도시개발사업 440만㎡ 추진을 목표로 달성할 계획이다.

   
 

◆ 지속발전 위한 신성장 동력 발굴, 신규사업 확대와 다각화

공사는 지속발전을 위한 신성장동력 발굴을 위해 신규사업 확대와 다각화로 공사의 지속가능한 성장 및 도민 행복을 실현할 계획이다. 공사 출범 15년차를 맞아 새로운 도약의 모멘텀이 필요한 현 상황에서, 경영진의 강력한 의지를 바탕으로 적극적인 신규사업 발굴 및 주요 사업의 확대 추진을 통해 2~30년간 지속 발전할 수 있는 성장 기반을 마련하고자 함이다.

이를 위해 공사는 사업 다각화 추진, 수요기반의 주거안정 실현, 권역별 도시개발 확대, 산업단지 분양과 조성확대 등 4개 전략과제를 실행할 방침이며, 2025년까지 매년 관광지 개발, 물류단지 등 신규사업 1건 이상을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 지역상생 위한 사회적 가치 창출, 고객만족청렴도 최고등급 달성

공사는 지역상생을 위한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사회책임경영을 강화할 계획이다. 윤리·인권·안전 경영과 더불어 도민소통참여 확대, 지역 활력 제고를 위한 상생시책 시행 등으로 공기업의 사회적 책무를 다하고 도민에게 신뢰받는 공기업을 구현하고자 함이다.

이를 위해 공사는 사회적 책임경영 강화, 소통과 참여 활성화로 고객 신뢰 제고, 더불어 성장하는 지역상생 활성화 등 3개 전략과제를 실행할 방침이며, 2025년까지 고객만족도와 청렴도 최고등급을 달성할 계획이다.

◆ 성과창출 위한 혁신경영 내재화, 경영평가와 정부혁신 우수등급

공사는 성과창출을 위한 혁신경영 내재화를 위해 변화와 창의적 혁신이 중심이 되는 전략경영을 실천할 계획이다. 업무역량 및 성과관리 기반의 조직운영, 변화를 선도하는 활력 넘치는 조직문화 구축, 적극행정과 상시 혁신체계 마련 등을 통해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창출하고 조직경쟁력을 제고하고자 함이다.

이를 위해 혁신문화 조성, 성과 창출을 위한 경영시스템 구축, 미래성장형 전문성 강화 등 3개 전략과제를 실행할 방침이며, 2025년까지 경영평가 최고등급과 함께 정부혁신 우수기관 연속 선정을 달성할 계획이다.

   
 

◆소통, 열정, 전문성 등 3대 핵심가치 C.D.C 인재상 발표

공사는 新경영비전 실현을 위해 3대 핵심가치 “C.D.C”를 새로이 설정했다. 공사의 영문 이니셜과 일치하는 “C.D.C"는 각각 ▲대내외 소통과 협력으로 도민 신뢰를 제고하는 의미인 ‘Communication’ ▲혁신과 열정으로 목표를 달성하는 의미인 ‘Dynamic’ ▲전문성을 기반으로 지속성장동력을 창출하는 의미인 ‘Complete’로 구성되어 있다. 공사는 이러한 핵심가치 아래 비전과 목표를 달성하는 공사의 3대 인재상으로 소통협력가, 열정도전가, 직무전문가를 제시했다.

◆「新경영체계」로 전국 최고 지방공기업으로 정착

공사의 새로운 비전과 경영전략은 지난 5월부터 도민 설문, 경영진과 충남도‧의회 등 이해관계자 인터뷰, 직원 워크숍 등을 통해 대내외 의견수렴을 거쳐 지난 9일 최종보고회를 통해 확정됐다. 공사는 경영 전반에 새로운 전략체계를 적용하고, 부서장 성과계약제도 등 성과관리제도를 통해 경영전략의 실행력을 제고할 계획이다.

정석완 사장은 “최근 조직개편과 이번 중장기 경영전략 재정립을 통해 지난 2월 사장 취임 이래 역점을 두고 추진해 온 新경영체계 구축이 가시화된 것에 의미를 부여하고 싶다”며, 앞으로 “새로운 중장기 경영전략 아래 공사를 충남도의 미래가치를 높이고 도민과 함께 지속성장하는 전국 최고의 지방공기업으로 도약시킬 수 있도록 전 직원과 함께열정을 쏟을 것”이라고 각오를 밝혔다.


대전투데이, DAEJEONTODAY

이정복 conq-lee@hanmail.net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3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