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27

대전교육청, ‘대전교육 청렴지킴이’ 민·관 협력사업 추진단체 선정

기사승인 2021.05.10  13:02:18

공유
default_news_ad1
ad28
ad29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민·관이 공동으로 청렴정책을 추진하는 ‘2021년 대전교육 청렴지킴이’에 참여할 단체로 4개 비영리민간단체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대전교육 청렴지킴이’로 선정된 단체는 대전충남소비자연맹, 대전세종소비자공익네트워크, 사단법인 밝은둥지문화운동중앙회, 통합놀이학교다동사회적협동조합이다.

‘대전교육 청렴지킴이’로 선정된 4개 단체는 ‘2021년도 대전교육 청렴콘텐츠 공모전’을 공동 주관하고, 대전교육청 소속 4급 이상 간부공무원에 대한 부패위험성 진단평가를 위한 모니터링을 실시하며, 단체당 4백만원의 예산이 지원받는다.

‘대전교육 청렴콘텐츠 공모전’은 시민과 교육가족을 대상으로 청렴을 주제로 웹툰, 캘리그라피, 수기, UCC 공모 사업을 추진하는 것으로 청렴지킴이로 선정된 단체에서 시민단체 네트워크를 통해 공모전 홍보와 심사·시상 등을 함께 한다.

4급 이상 간부공무원에 대한 부패위험성 진단평가는 청렴리더의 솔선수범을 위해 실시하는 것으로 청렴지킴이단체에서는 간부공무원별로 내(외)부 평가단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할 예정이다.

대전교육청 박홍상 감사관은 “청렴한 교육현장을 만들기 위해 시민단체 등과 함께하는 청렴거버넌스를 구성하여 시민 눈높이에 맞는 반부패·청렴정책을 추진하도록 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대전교육 청렴지킴이’는 지난 4월 19일(월)부터 4월 30일(금)까지 2주간 대전교육청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 모집하였다.

대전투데이, DAEJEONTODAY

김정환 kjhwan00@hanmail.net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3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