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대학교(총장 이종서) 스마트헬스케어 VR사업단(단장 안택원 교수)이 지난 7일 대전 쌍천웨딩홀에서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과 ‘Bio Health Worldwide Online 2020 온라인 전시관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안택원 대전대 VR사업단장과 한국산업기술원 김대영 본부장 및 양 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한 이날 업무협약식은 의료기기 산업의 국가 경쟁력 증진이 주목적이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온라인 전시관 구축을 위한 대전대학교 서버 공동활용 ▲온라인전시관 구축을 위한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의 인허가 관련 기술력 제공 ▲서버 공동 활용 및 구축 이후 온라인전시관을 활용한 바이오헬스 분야 사업에 대한 협력 등이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환경 제약 없는 비즈니스 활동을 위한 상호협력을 통해, 의료기기 산업의 시장 활성화 및 유망기업 발굴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VR사업단 관계자는 “온라인 전시관 구축을 위한 장비 및 노하우에 대한 상호 협력을 바탕으로,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홍보에 어려움이 있는 국·내외 기업으로부터 많은 도움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Bio Health Worldwide Online 2020 온라인 전시관 구축 사업은 언택트(비대면) 사이버 전시관을 구축해, 우리나라 진단/방역 산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하고 실질적인 비즈니스 교류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주요 지원 내용으로는 ▲1000개사 이상의 초청 바이어와 참가기업이 자유롭게 미팅할 수 있는 화상상담 시스템 구축 ▲K-방역 노하우, 최신 바이오 기술, 바이오 제약 산업 컨퍼런스 ▲투자유치 피칭 및 투자자 매칭 등이 있다.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