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27

대전대 스마트헬스케어 VR사업단, 한국산업기술시험원과 업무협약 체결

기사승인 2020.10.08  18:51:22

공유
default_news_ad1
ad28
ad29
   
대전대학교(총장 이종서) 스마트헬스케어 VR사업단(단장 안택원 교수)이 지난 7일 대전 쌍천웨딩홀에서 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과 ‘Bio Health Worldwide Online 2020 온라인 전시관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안택원 대전대 VR사업단장과 한국산업기술원 김대영 본부장 및 양 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한 이날 업무협약식은 의료기기 산업의 국가 경쟁력 증진이 주목적이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온라인 전시관 구축을 위한 대전대학교 서버 공동활용 ▲온라인전시관 구축을 위한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의 인허가 관련 기술력 제공 ▲서버 공동 활용 및 구축 이후 온라인전시관을 활용한 바이오헬스 분야 사업에 대한 협력 등이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환경 제약 없는 비즈니스 활동을 위한 상호협력을 통해, 의료기기 산업의 시장 활성화 및 유망기업 발굴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VR사업단 관계자는 “온라인 전시관 구축을 위한 장비 및 노하우에 대한 상호 협력을 바탕으로, 코로나19 사태에 따른 홍보에 어려움이 있는 국·내외 기업으로부터 많은 도움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Bio Health Worldwide Online 2020 온라인 전시관 구축 사업은 언택트(비대면) 사이버 전시관을 구축해, 우리나라 진단/방역 산업의 해외진출을 지원하고 실질적인 비즈니스 교류 기회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주요 지원 내용으로는 ▲1000개사 이상의 초청 바이어와 참가기업이 자유롭게 미팅할 수 있는 화상상담 시스템 구축 ▲K-방역 노하우, 최신 바이오 기술, 바이오 제약 산업 컨퍼런스 ▲투자유치 피칭 및 투자자 매칭 등이 있다.

대전투데이, DAEJEONTODAY

김정환 kjhwan00@hanmail.net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3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