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27

당진시 전문 평생교육 지원사업 최종 선정

기사승인 2020.05.24  15:53:27

공유
default_news_ad1
ad28
ad29

- 지역에서 배우는 시민대상 전문교육 과정 추진

   
 

[대전투데이 당진=최근수 기자] 당진시가 지난 4월 공개모집을 실시한 전문 평생교육 지원사업을 질 높은 수준의 교육운영을 위해 기관 대상으로 여러 부처와 중복되지 않는 교육과정 중심으로 최종 선정했다.

총 6개의 기관·단체가 선정됐으며 교육과정으로는 ▲토털공예 자격과정 ▲평화교육지도자 과정 ▲실버인지지도 과정 ▲애견 트레이너 과정 ▲드론 촬영 교육 ▲청년 바리스타 과정 등 총 8개 과정이 선정됐다.

대학 등 교육운영에 최적화된 기관들과 협력해 교육 인프라를 최대한 시민에게 제공하는 이번 교육은 시민들이 전문 지식을 습득하고, 지역사회에 다양한 방향으로 환원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교육일정은 하반기로 계획하고 있으며, 세부 일정이 확정되면 많은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 및 안내를 실시할 예정이다. 수강료는 무료이며, 과정에 따라 재료·교재·자격 취득비용 등은 학습자 부담이 발생할 수 있다.

당진시 전문 평생교육 지원사업은 2009년 시작되어 11년 차를 맞이했으며, 매년 200여 명의 시민이 참여해왔다. 최근에는 시대에 따른 교육과정을 포함해 전문교육기관과 함께 협업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교육과정은 당진시 평생학습포털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당진시청 평생학습과 평생학습지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대전투데이, DAEJEONTODAY

최근수 mbc7538@hanmail.net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3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