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27

서천건설본부,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합동캠페인 펼쳐

기사승인 2019.09.05  14:51:14

공유
default_news_ad1
ad28
ad29
   
[대전투데이 서천= 이정복 기자] 한국중부발전(주) 서천건설본부(본부장 김광일)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주간을 맞아 5일 서천군 보건소 및 한화건설 등 협력기업과 합동으로 직원 및 건설현장 근로자들을 대상으로 심뇌혈관질환 예방을 위한 캠페인 및 건강상담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심근경색, 뇌졸중과 같은 중증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방법을 알리고 실천할 수 있도록 서천군보건소에서 매년 시행하였으나, 올해는 서천건설본부의 1,800여명의 건설근로자를 대상으로 시행하게 됐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 혈압·혈당·콜레스테롤 검사 ▲ 당화혈색소 검사 ▲ 개인별 건강상담 등 건설현장 근로자들에 대한 혈관질환 예방관리를 제공하고, 산업재해예방을 위한 유익한 정보를 제공했다.

특히, 지속적인 심뇌혈관질환 대책으로 심뇌혈관질환 초기 대응에 대한 홍보 및 서해병원 이승화박사의 심뇌혈관질환 예방교육은 건설현장 근로자들의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중요성을 일깨워주는 계기가 되었다.

김광일 본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하여 건설현장 근로자들에게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라고 심뇌혈관질환의 선행 질환인 고혈압, 당뇨병에 대한 예방관리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으로 산업재해 없는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대전투데이, DAEJEONTODAY

이정복 conq-lee@hanmail.net

<저작권자 © 대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ad32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bottom
#top